2022/08 90

몸속의 노폐물(老廢物)을 빼주는 음식(飮食) 8가지

[행복(幸福)은 공짜로 오는 것이 아니다] 행복(Happiness)의 어원(語源)은 Happen(일어나다. 발생하다)이다. 만들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야 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럼 누가 만드는 것일까? 나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것, 이것이 행복(幸福)의 법칙(法則)이다. 독일의 철학자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 1788~1860)는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상태(狀態). 불편(不便). 불행(不幸)이 없는 상태라 했고, 할 일이 있다는 자체(自體)가 행복이라는 사람, 두 손 있고 걸을 수만 있어도 행복이라는 사람도 있다.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려야 행복인 줄 알았는데 많은 돈이 꼭 필수조건(必須條件)이 아님을 알 수 있다. 행복의 척도(尺度)가 얼마나 많이 가졌나가 아니..

건강밥상 2022.08.28

모든 병의 근원… '염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

평소 염증을 막아주는 식사를 하면 몸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메가 3, 폴리페놀 등 풍부 염증은 모든 병의 근원이다. 암도 만성 염증과 연관이 깊다. 암뿐이 아니다. 당뇨병과 비만, 심장병, 간장질환 등도 만성 염증과 연관이 있다. 간염이 간경화로, 암으로 이어지는 건 잘 알려져 있다. 몸속의 염증을 제거하면 질병은 차츰 낫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감염이나 부상이 있으면 몸이 보호 메커니즘과 치료 조치를 취한다. 이 과정에서 염증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발목이 삐었을 때 그 부위가 부풀어 오르는 것은 부상에 대해 경보를 울린 것이다. 부풀어 오른 발목은 부상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경고이기도 하다. 한편으로는 치료 과정이 시작된다. 전문가들은 "문제가 되는 ..

건강밥상 2022.08.28

한국관광공사 9월 추천 가볼 만한 곳

한국관광공사 9월 추천 가볼 만한 곳 궁궐 찍고 민속촌·에버랜드 구경하고 설악산까지 '쭉' 자산공원에서 바라본 오동도(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가을이 본격적으로 찾아오는 처서(處暑)가 지나자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해지기 시작했다. 한 여름에 바깥 외출 조차 엄두 나지 않아 여행을 미뤄왔다면 9월에 추억에 잠기는 특별한 국내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27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9월 추천 가볼 만한 곳으로 국내 인기 수학여행지 6곳을 선정했다. 여행지 방문 시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 여지가 있으므로 개방 여부·개방 시간·관람 방법 등 세부 정보를 사전에 관련 지방자치단체 누리집, 관광안내소 등에 확인하는 건 필수다. 경복궁 경회루(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 수학여..

여행 이야기 2022.08.28

사과나무가 나의 스승이었다

사과나무가 나의 스승이었다 19세기 미국의 대중적 시인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는 백발이 성성한 나이가 되어서도 뛰어난 감성으로 멋진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매우 불행한 일들을 겪어야 했습니다. 첫 번째 아내는 오랜 투병 생활을 하다가 사망했으며, 두 번째 아내는 집에 화재가 발생해 화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런 절망적 상황에서도 롱펠로의 시는 여전히 아름다웠는데, 어느 날 임종을 앞둔 롱펠로에게 한 기자가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숱한 역경과 고난의 시간을 겪으면서도 어떻게 그런 아름다운 시를 남길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이 궁금합니다." 롱펠로는 정원의 사과나무를 가리키며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저 사과나무가 바로 나의 스승이었습니다. 사과나무는 보는 것처럼 수령이 오래된 고목인데 해마다 단..

좋은글 좋은말 2022.08.28

짐승만도 못한놈

짐승만도 못한놈 한 쌍의 남녀가 모텔에 갔다. 방에 들어가자마자 여자는 방바닥에 립스틱으로 줄을 긋더니 이렇게 말했다.... "자기야!! 이 줄 넘어오면 짐승이야? 넘어오지마.알았지?" "알았어!!" 그래도 불안했는지 다시 한번 다짐을 받는데... "정말 넘어오면 안돼 이 줄 넘어오면 자기랑 나는 끝이야. 알았지?" "그래 알았어 그러니까 빨리 자자" 남자는 그렇게 말하고 금새 코를 골며 잠이 들었다. 다음날 아침... 남자가 잠에서 깨어났다. 옆에 있어야 할 여자가 없었다. 방 안을 둘러보는데 여자는 방 한쪽 구석에서 웅크리고 앉아 있었는데.... 얼굴은 하얗게 창백 해져서 빨갛게 충혈된 눈으로 남자를 째려보고 있었다. 남자가 여자에게 다가가며 말했다. "왜 그래? 어디 아파?" 그러자 울 면서 말했다..

엽기&코믹방 2022.08.28

몸 회복을 돕는 치유 식품 13

구역질, 두통, 우울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병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증상별로 알고 있으면 좋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병이나 상처를 다스려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다. 혈압이 높거나 위산이 역류할 때 등의 신체적 증상이나 우울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정신적 증상에도 완화 효과가 있는 음식이 적지 않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prevention.com)', '웹 엠디(Web MD)' 등의 자료를 토대로, 치유(힐링)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구역질, 멀미: 생강 생강은 위에 작용해 구역질과 멀미를 다스린다. 특유의 매콤한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구역질을 유발하는 수용체를 차단하는 덕분이다. 차멀미나 화학 치료 후 구역질 등에도 효과가 있다. △우울감: 생선, 탄수화물 식품 오..

건강밥상 2022.08.27

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과음은 금물...포화지방 많은 음식도 피해야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곧 가을이다. 무더위 속에서 시원한 바람만 찾다 보니 부부 또는 연인 관계도 시들해졌을 가능성이 크다. 성관계는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좋은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적절한 성관계는 피부를 좋게 하고, 열량을 태우는 운동 효과를 내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매체 '웹엠디(WebMD)'의 자료를 토대로 '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나쁜 음식 2가지'를 소개한다. ◇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1.굴 굴 속의 아연 성분은 몸이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테스토스테론은 기분을 좋게 하고 성욕을 높이는 호르몬이다. 아연은 또한 남성이 질 좋은 정자를 더 많이 만드는 ..

건강밥상 2022.08.27

능이버섯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능이버섯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능이버섯은 향 버섯, 노루 털 버섯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향이 강해 향 버섯, 고기를 씹는 듯한 식감으로 많은 고급 요리에 들어가서 노루 털 버섯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인공적으로 재배가 불가능해 자연산밖에 없지만 가격대는 그리 비싸지 않고 적당한 편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송이버섯과 함께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버섯 중 하나입니다. 사마귀 버섯목 능이버섯과 에 속하는데 담자균류 버섯을 의미합니다. 향 버섯, 노루 털 버섯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팔꽃처럼 피어있는 깔때기 모양이 특징인 능이버섯은 좋은 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능이버섯 효능 부작용 특유의 향과 함께 고기를 씹는듯한 식감으로 많은 고급 요리에 들어가는 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은 깊은 산 공기가 좋..

식용버섯 2022.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