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85

녹차가 '치매 치료제' 후보로 거론되는 이유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치매 예방에 좋지만 많이 먹으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녹차 속 카테킨이 타우단백질 엉킴을 분해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타우단백질 엉킴은 베타아밀로이드 축적과 함께 알츠하이머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팀은 카테킨이라 불리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pigallro Catechine Gallate)’가 엉켜있는 타우 단백질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카테킨을 뇌에서 추출한 타우단백질에 직접 배양한 뒤 시간별로 관찰한 것이다. 그랬더니 1시간 뒤부터 엉켰던 타우단백질이 풀리기 시작하더니 3시간 만에 타우단백질 응집체의 절반가량이 분해되는 것으로 관찰됐다. 24시간 뒤에는 모든 엉킴 덩어리가 사라졌다. 연구팀은 ..

건강밥상 2022.09.24

서리버섯 효능

♣서리버섯(칡버섯)의 효능과 복용방법♣ ▶발생장소 : 혼합림이나 전나무숲의 땅위 ▶발생시기 : 가을 10월 중순이후 11월초 (버섯 중에 늦게 남) ▶구별방법 : 처음에는 갓이 검은색을 띠고, 자라면 가장자리가 흰색을 띤다. 대가 땅속 깊이 자란다. ▶먹는방법 : 밥, 국, 무침, 조림, 구이, 볶음 등(지역에 따라서는 송이보다 더 인기 있다) ▶ 효능 : 피를 맑게 해주고 피부미용에 좋고 여러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음. 독성은 없음 담자균류 주름버섯목 송이과의 버섯으로 서리 내릴때 나온다고 해서 서리버섯이라고도 한다. 생식하면 중독으로 위장장애 등을 일으킨다.데쳐서 찬물에 하루~이틀 담가서 요리한다. 회색깔대기 버섯이라고도 한다. 서리버섯은 송이버섯과에 속하며 10월중순부터 나기시작하여 11월초까지 수확..

식용버섯 2022.09.24

개암버섯의 효능...

개암버섯은 독청버섯과의 식용버섯으로 학명은 입니다. 늦가을 밤 주울 때 고사목이나 그루터기에서 군생하며, 특징은 밤톨 크기에 턱받이가 없습니다. 북한에서는 밤버섯이라고 부르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밤버섯(다색벚꽃버섯)이 별도로 있기에 개암버섯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버섯 갓은 3~8cm 정도이며, 반구형에서 성장하면서 편평형으로 자라며, 황적갈색 또는 황토적색으로 중앙 부위는 짙은 색이고 가장자리는 다소 옅은 색입니다. 가장자리에 백색의 인편이 붙어 있으나 성장하면서 없어집니다. 주름살은 대에 완전 붙은주름살이며, 약간 빽빽하고, 초기에는 황백색이나 성장하면서 황갈색으로 변합니다. 주름살의 끝은 백색이고 분질상입니다. 대의 길이는 5~12cm, 굵기는 3~12mm 정도이고, 상하 굵기가 비슷하거나 하부가 굵..

식용버섯 2022.09.24

(축제) 아산 피나클랜드 국화꽃축제

아산 피나클랜드 국화꽃축제 일정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제 2회 아산 피나클랜드 국화꽃축제 일정은 2022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장소는 충남 아산시 피나클랜드 수목원 일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10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행사시간은 9시부터 19시까지이고, 입장마감 시간이 18시이므로 정보 확인하고 축제를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의 춘란 2022.09.24

날씨 쌀쌀해지면 뇌졸중 주의…의심 증상 무엇이 있나

사진제공=게티이미지 뱅크 최근 미국 오클라호마 털사 지역방송국 KJRH의 앵커 줄리 친이 말을 더듬고 급기야 말을 하지 못하게 되자 동료들이 즉각 119에 신고하며 큰 위기를 넘겼다. 당시 그가 뇌졸중 초기 증세를 보였다고 의료진은 진단했다. 이 뉴스는 한국에도 알려져 뇌졸중에 대한 큰 경각심을 일으켰다.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뇌졸중 증상은 날이 추워질수록 더욱 조심해야 할 질환이다. 추운 날씨에는 혈관이 수축해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에서 뇌졸중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라 의심 증상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현황 통계에 따르면 뇌졸중 환자는 2020년 기준 11만 2874명에 이른다. 5년 전(9만 4813명)보다 19%나 늘어났다. 뇌졸중은..

정보방 2022.09.24

늙어가는 근육 되살릴 식습관 5가지

신체활동이 부족하거나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근육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다양한 변화를 겪는다. 그 중 하나로 근육량이 줄어 근력이 떨어지고 신체 기능이 저하되는 근감소증(sarcopenia)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들 수 있다. 근감소증이 생기면 낙상과 골절 위험이 증가하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예방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예방을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체활동이 부족하거나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근육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다. 근육 노화 과정을 늦추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식습관, 미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했다. 1.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먹는다..

건강정보방 2022.09.24

해물칼국수안 엄청난 조개의 양

✅해운대 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안 엄청난 조개의 양?? ✅매운김치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직영점 051-521-3434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6 지번: 해운대구 중동 1394-2 31cm해물칼국수(1인분): 8,500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해운대31cm해물칼국수직영점 #부산맛집 #해운대맛집 #해운대시장맛집 #해운대칼국수 #해운대해물칼국수 #31cm해물칼국수 #부산여행 #해운대여행

맛집 이야기 2022.09.24

부산 전국구 한우생갈비 맛집

부산 전국구 한우생갈비 맛집 ✅한우생갈비 1인분 52,000원으로 부담스러운 금액이지만 이날 한우생갈비는 1시전에 품절 되었다는거~~ 가격 무시하고 대박 인기 자랑하는 전국구 한우생갈비입죠~~ ✅11시 넘어서 방문한 분들은 대기자만 152팀 ㅎㄷㄷ~~ ✅한우생갈비 딱 봐도 이건 맛이 없을수가 없구나 하는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화력 좋은 숯과 이집만의 무쇠불판이 참 좋은 거 같아요~~ 고기를 더욱 맛있게 구워주는 느낌이랄까요~~ ✅적당한두툼함 연한식감 진한고기의맛이 아주 그냥 최고~~ 맛있게 구운 한우생갈비 입안에서 맛있게 사르륵 사라집니다~~ 소주 한 잔 아니 할 수 없는 한우생갈비의 맛 최고입니다~~ ✅한우생갈비 먹고 감자사리면은 필수입니다~~ 한우생갈비 불판에 육수 넣고 감자사리면 끓여끓여~~ 감..

맛집 이야기 2022.09.24

가을 노래

가을 노래 이해인 가을엔 물이 되고 싶어요 소리를 내면 비어 오는 사랑한다는 말을 흐르며 속삭이는 물이 되고 싶어요 가을엔 바람이고 싶어요 서걱이는 풀잎의 의미를 쓰다듬다 깔깔대는 꽃 웃음에 취해도 보는 연한 바람으로 살고 싶어요 가을엔 풀벌레이고 싶어요 별빛을 등에 업고 푸른 목청 뽑아 노래하는 숨은 풀벌레로 살고 싶어요 가을엔 감이 되고 싶어요 가지 끝에 매달린 그리움 익혀 당신의 것으로 바쳐 드리는 불을 먹은 감이 되고 싶어요

좋은글 좋은말 202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