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87

우리 몸의 각 부위에 좋은 음식

👫우리 몸의 각 부위 (장기)와 닮은 음식이 실제로도 그 부위에 좋은 음식. 1. 당근이 눈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계시죠? 당근의 "베타 카로틴"이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또한 백내장이나 황반변성에도 아주 좋다고 하니 많이 섭취 해요 2. 호두는 사람의 뇌랑 정말 흡사하게 생겼죠? 오메가 3가 풍부하며 다른 견과류보다 더 많은 황산화 성분과 엽산을 함유 하고 있어요 3. 신선한 포도의 신맛은 폐암의 위험성을 줄일 뿐아니라 안토시아닌이라는 대표적 황산화 물징도 가득한 포도~~ 4. 강남콩은 붓기를 가라앉히고 혈압이 진정되는 등의 효과로 신장에 좋다네요. 5. 아보카도의 모양이 자궁과 닮았죠? 아보카도는 여성호르몬 균형을 유지해 주고 자궁경부암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6. 버섯은 비타민 D..

건강밥상 2022.12.31

탈모예방과 갱년기에 좋은 백하수오 효능과 먹는방법

탈모예방과 갱년기에 좋은 백하수오 효능과 먹는방법 백하수오는 자연산과 재배가있는데 효능은 확실히 자연산이 좋겠죠 산속에서 이런 하트잎장을 만날때면 언제나 가슴은 설레인답니다 산꾼으로 살아가연서 산행할때이런걸 볼수있는 눈을가졌다는게 얼마나 행복한지 모른답니다 백하수오의 효능은 동의보감에서도 매우효능이 좋다고 기록된바가 있습니다 특히 자연산 백하수오는 3대 명약이라고 불릴만큼 매우귀한 약재입니다 백하수오의 첫번째 효능으로는​ ​ 탈모방지에 효과적이란겁니다 백하수오에는 항산화작용을하는 가가미딘 이라는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에모닌과 레시틴성분이 들어있어 탈모예방 뿐만 아니라 흰머리가 나는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 nseylubangi, 출처 Unsplash 지인분중에 거의 백발이신분이 계셨는데 백하수오 분말을..

약초자료실 2022.12.31

심장(心臟) 건강법(健康法) 10가지

심장(心臟) 건강법(健康法) 10가지 심호흡하고 트랜스지방 피하고...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들이 많이 있다. 이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라도 실천해보자. 심장을 향해 날아오는 총탄을 막는 방탄 조끼처럼 심장병을 방어할 수 있다. 건강 정보 사이트 '멘스 헬스(Men's Health)'가 심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했다. ◆ 호두를 먹어라. 미국 예일대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호두 반 컵을 먹으면 혈관 기능이 향상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두에는 염증을 퇴치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 맥박수를 측정하라. 아침에 일어나서 슬리퍼를 찾기 전에 맥박 부터 재보라. 건강한 사람은 맥박수가 분당 70이나 그 이하여야..

건강정보방 2022.12.31

시금치 재배방법

시금치 특징 시금치는 잎뿌리,줄기,꽃,종자별로 특징이 있습니다. 시금치 잎은 2장까지는 자라는 속도가 늦고 잎 수가 자라는게 완만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생장속도가 빨라져서 8매~10매까지는 생육속도가 빨라집니다. 여름 파종 시금치는 8~10장, 가을 파종시기에는 15장~20장 정도의 잎이 자랍니다. 뿌리는 담홍색을 띄며 땅 위보다 땅 아래의 뿌리가 잘 자랍니다. 토양 조건에 따라 파종후 60일 정도에서 1.5m정도로 자라기도 합니다.시금치 곷은 낮은 온도에서 오래솓ㅇ안 있으면 분화 하며 그후 따뜻한 온도에서 개화 됩니다. 시금치 품종 우리나라에서는 나물 무침용으로 많이 이용해서 동양계 시금치를 많이 사용하는데 동양계 시그치는 삶은후에 식감이 좋습니다. 동양계 시금치는 가을에 많이 파종되어 최근엔 여름에도 ..

작물재배 2022.12.31

♡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가난다면 ?

한밤중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가 난다면? 잠자리에 들기전에 물을 마시면 밤에 깨어나야 하기 때문에 자기전에 물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 그리고 더 나아가서 심장마비까지.. 이 모든 문제의 중심에는 '물'이 있습니다. 제가 의사에게 왜 사람들은 밤에 그처럼 자주 오줌을 누어야 하는가를 물었습니다. 저의 심장병 전문의사의 답입니다. "중력이 당신이 서 있을 때는 (다리가 붇지요) 물이 당신의 몸 아래로 끌어 당겨 있게 해놓습니다. 당신이 누워있어 하반신이(다리등이) 콩팥(신장)과 수평이 되게 되면, 그때 콩팥이 물을 제거하기 쉽게 되기 때문에 누워있을때 그 일을 한답니다." 그러므로 아래 내용은 방금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큰 연관이 있으니 ..

건강정보방 2022.12.31

벗 하나 있었으면

벗 하나 있었으면/ 도종환 마음 울적할 때 저녁 강물 같은 벗 하나 있었으면 날이 저무는데 마음 산 그리메처럼 어두워 올 때 내 그림자를 안고 조용히 흐르는 강물 같은 친구 하나 있었으면 울리지 않는 악기처럼 마음이 비어 있을 때 낮은 소리로 내게 오는 벗 하나 있었으면 그와 함께 노래가 되어 들에 가득 번지는 벗 하나 있었으면 오늘도 어제처럼 고개를 다 못 넘고 지쳐 있는데 달빛으로 다가와 등을 쓰다듬어 주는 벗 하나 있었으면 그와 함께라면 칠흑 속에서도 다시 먼 길 갈 수 있는 벗 하나 있었으면

좋은글 좋은말 2022.12.31

겨울 아가

겨울 아가 / 이해인 하얀 배추속같이 깨끗한 내음의 12월에 우리는 월동 준비를 해요 단 한 마디의 진실을 말하기 위해 헛말을 많이 했던 우리의 지난 날을 잊어버려요 때로는 마늘이 되고 때로는 파가 되고 때로는 생강이 되는 사랑의 양념 부서지지 않고는 아무도 사랑할 수 없음을 다시 기억해요 함께 있을 날도 얼마 남지 않은 우리들의 시간 땅 속에 묻힌 김장독처럼 자신을 통째로 묻고 서서 하늘을 보아야 해요 얼마쯤의 고독한 거리는 항상 지켜야 해요 한겨울 추위 속에 제 맛이 드는 김치처럼 우리의 사랑도 제 맛이 들게 참고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해요

좋은글 좋은말 2022.12.31

나에게 내가 묻고 싶다

나에게 내가 묻고 싶다 / 나태주 쌀 한 톨 얻어내려면 농부님네 손길이 여든 여덟 번이나 스쳐 쌀 한 톨이라는데 그래서 한자로 쌀미자(米)가 쌀미자가 되었다는데 그리도 소중한 쌀 한 톨 모여 수 백톨, 아니 수 백 톨이 모여 (어쩌면 천 톨이 될지도 몰라) 쌀밥 한 사발이고 쌀밥 한 숟갈인데 그것도 쌀들이 제 목숨 바쳐 사람에게 던져주어 쌀밥인데 그런 쌀밥 끼니마다 한 그릇씩 뚝딱 먹어치우고 나는 오늘 무슨 일을 했는가 무슨 말을 했고 무슨 생각을 했는가 더불어 채소반찬에다가 고기반찬, 과일까지 얹어 먹었으니 그것들 모두 제 생목숨 끊어 사람에게 산 제사 지내어 모두가 반찬이고 음식이고 과일인데 소의 살점, 돼지나 닭의 살점 빌려 먹는 건데 나는 오늘 그토록 소중한 남의 목숨의 잔치 세 번이나 먹고 나서..

좋은글 좋은말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