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 곳 장소 추천 BEST8

고재순 2023. 10. 14. 13:20

ⓒ여행톡톡

코로나때 시작된 차박 열풍으로 차박에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차박은 일단 텐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만으로도 캠핑 장비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 추천지를 소개해드려합니다. 이용료부터 화장실, 취사여부와 야영 가능 여부까지 차박러에게는 정말 중요한 정보까지 싹 정리했습니다.

이제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온만큼 차박을 하기 딱 좋은 날씨니 이 글을 읽고 이번 주말 차박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국내 글램핑 추천 BEST 8
- 목차 -
1. 무의도 세렝게티 노지 캠핑
2. 여주 강천섬 유원지
3. 화성 기천저수지
4. 안성 고삼저수지5. 팔당 물안개공원
6. 양평 리버앤힐 노지캠핑
7. 탄도항
8. 궁평항

무의도 세렝게티 노지 캠핑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여행톡톡

무의도 세렝게티 야영장은 백팩킹과 노지캠핑러들에게 핫한 캠핑장인데요.  따로 캠핑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 무의광명항 주차장으로 주소를 찍고 가셔서 1시간 정도 걸어 들어가셔야합니다.

또 캠핑장까지 가는 길은 따로 없지만 먼저 다녀간 캠핑족들이 길을 표시해두었으니 길을 잃을 걱정은 안하셔 됩니다.

무의도 세렝게티 노지 캠핑장은 모래와 자갈, 마른 나무와 절벽으로 광활하고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해 많은 캠핑러와 차박러들의 성지와도 같은데요. 워낙 핫한 곳으로 주말이면 거의 50개의 텐트들이 줄지어 있어 자연을 온전히 느끼기에는 아쉽다고합니다.

무의도 세렝게티 노지 캠핑
✅ 이용료 
없음 ✅ 화장실 없음 ✅ 취사 불가 ✅ 야영 가능

여주 강천섬 유원지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여행톡톡

강천섬은 여주 남한강 위에 있는 50만평 규모의 섬으로 가을이면 노란 은행나무 숲길이 유명한 섬인데요. 갈대로 가득한 남한강을 볼 수 있어 차박러에게는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강천섬 유원지는 차박은 불가능하며 차크닉만 가능하며 취사가 불가능하니 이미 조리된 간단한 음식을 준비해 가시는 게 좋을 것같습니다. 또 이 넓은 섬 내 화장실이 한 곳이라 불편하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주 강천섬 유원지
✅ 이용료 
없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불가 ✅ 야영 가능

화성 기천저수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기리 744

ⓒ여행톡톡

화성 기천저수지 캠핑장은 경기도 차박 장소 중에서도 시설이 꽤 깨끗한 편으로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기천 낚시터에서 운영, 관리를 하고 있어인데요. 하루이용료는 단독 데크를 이용하실 분들은 3만 원, 이 외에 노지를 이용하실 분들은 2만 원입니다.

이곳에서는 장작불이나 불멍은 불가하나 숯불이 아닌 가스버너를 이용해 고기를 구워드시드시는 건 가능하다고합니다. 또 캠핑장 위쪽에는 바베큐장과 편의점, 그리고고 화장실까지 있어 차박을 하시는데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으실 것같습니다.

특히 낚시터 옆 캠핑장인만큼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더 잘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성 기천저수지
✅ 이용료 
있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가능 ✅ 야영 가능

안성 고삼저수지
-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삼은리

ⓒ여행톡톡

안성에 차박 맛집으로 소문나있는 고삼저수지는 차박과 함께 낚시도 가능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당일 이용요금으로 당일 1만원, 1박시 추가 1만원으로 1박을 잔다면 2만원의 가격으로 노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따로 관리하는 관리소는 없으나 오토바이를 타신 할머니께서 수시로 오시면서 요금을 걷어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고삼저수지의 노지 캠핑장은 땅도 평탄화 되어있어서 텐트를 설치하기에도 좋고 저수지의 잔잔한 호수뷰를 바라보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성 고삼저수지
✅ 이용료 
있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가능 ✅ 야영 가능

팔당 물안개공원
경기도 광주 남종면 귀여리 596

ⓒ여행톡톡

팔당 물안개공원 제 2주차장은 차크닉을 하기 좋은데요. 넉넉한 자리 제 2주차장 바로 앞에 깨끗한 화장실이 있어 화장실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팔당 물안개공원 내에서는 취사와 텐트가 금지이지만 스텔스로 지내실 계획이라면 차박도 가능하다고합니다.

무엇보다 차크닉장소에서 공원을 바라보면 멋진 팔당호와 함께 아침에는 물안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가을이 다가오면 멋진 코스모스길을 따라 산책을 하기도 좋으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팔당 물안개공원
✅ 이용료 
없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불가능 ✅ 야영 불가능

양평 리버앤힐 노지캠핑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대심리 8-27

ⓒ여행톡톡

양평 리버앤힐은 생긴지 얼마 안된 노지캠핑장인데 벌써부터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리버앤힐은 사전 예약없이 당일 예약 캠핑장이여서 인기가 많은 강가자리를 얻으려면 일찍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용료는 당일 20,000원이며 만약 1박을 하는 경우는 30,000원이라고합니다

취사와 장작불이 가능하므로 바베큐를 해먹으면 좋은데요. 캠핑장 근처 하나로마트가 있으니 구입해 바베큐를 해드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며 특히 분리수거할 공간이 있어 뒷처리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개수대가 없는 점은 조금 불편하다고하니 이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양평 리버앤힐 노지캠핑
✅ 이용료 
있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가능 ✅ 야영 가능

탄도항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여행톡톡

​안산의 최고 차박지는 대부도 탄도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탄도항에서는 차박을 하신다면 누에섬과 풍력발전기를 볼 수 있는데 특히 석양이 지는 풍경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특히 탄도항에서의 차박을 하면 심심할 틈이 없을 겁니다. 간조 때가 되면 누에섬까지의 길이 열리며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도 안성맞춤이기도하고 탄도항 바로 앞에서 낚시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탄도항
✅ 이용료 
없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가능 ✅ 야영 가능

궁평항
화성시 서신면 수문개길 81-30

ⓒ여행톡톡

화성 궁평항에 차박을 하기 좋은 궁평 아일랜드 펜션은 개인 사유지 캠핑장으로 바로 앞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 차박시 분위기가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용료는 당일 오후 19시까지 1만원이고 1박을 하면 2만원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곳은 갯벌체험하기 좋아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차박을 하러 많이 온다고 하는데요. 갯벌에서 캔 조개들을 넣은 라면도 좋지만 탄도항 가까이 바로 옆 수산물 직판장이 있어 회 떠 바다를 보며 먹어도 좋을 듯싶습니다.

또 궁평항 근처에는 산책하기 좋은 해송군락지가 있는데 차박으로 하룻밤을 자고 다음날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궁평항
✅ 이용료
 있음 ✅ 화장실 있음 ✅ 취사 가능 ✅ 야영 가능

오늘은 이렇게 차박하기 좋은 차박 추천지 8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온만큼 차박을 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아닌가싶습니다. 무거운 캠핑 장비들을 벗어 던지고 가벼운 여행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