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방

[스크랩] 토복령(망개나무 뿌리)의 효능

고재순 2012. 5. 11. 10:45

 

 

 변비증상을 없애기 위해 2일정도 물에 담가 두세요. 거품이 바로 사포닌 성분 입니다.

물에 깨끗이 씻은후  잘 달여 드시고, 여분은 잘 건조한 후 보관 하세요

 

망개나무의 다른 이름 

경상도에서는 명감나무, 황해도에서는 매발톱가시, 강원도에서는 참열매덩굴,

전라도지방에서는 명감나무 종가시덩굴, 요즘 꽃가게에서는 흔히 멍개나무나 망개나무로 부른다.

한자로는 토복령(土茯笭), 산귀래(山歸來)라고 쓴다.

망개나무의 뿌리가 소나무의 복령을 닮았다하여 토복령이라 부른다.


망개나무의 뿌리 :

떫은맛이 있어서 오래 먹으면 변비가 생겨 고생하는 수가 있다.

이럴 때에는 쌀뜨물과 같이 끓여서 먹으면 변비가 생기지 않는다.

망개나무는 수은이나 니켈, 카드뮴 같은 중금속 독을 비롯한 온갖 독을 푸는 작용이 있다.

특히 수은 중독을 푸는데 최고의 명약이라 할 만하다.

몸 안에 축적되어 있는 수은 중독을 풀려면 망개나무 뿌리 15~30g에 물1.8ℓ를 붓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서 하루 세 번에 나누어 마시면 된다. 맛은 담담하면서도 약간 시금털털한 맛이 난다.

망개나무의 뿌리를 달인 물을 마시면 소변이 많이 나오는데 이 소변에 섞여 나오는 수은의 양을 측정해 보면

몸 안에 얼마나 많은 수은이 축적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망개나무 뿌리 달인 물을 3~7일쯤 마시면 웬만한 수은 중독은 풀린다.

 

망개나무를 식품이나 약으로 이용하기

망개나무 뿌리는 갖가지 독을 푸는 작용과 몸 안에 있는 물기를 몰아내는 작용이 매우 세다.

관절염, 화상, 소변이 잘 안 나올 때 종기 암 간염, 간경화증, 방광염, 근육마비, 치질, 여성의 생리불순, 임질 매독,

수은중독 등을 치료한다.

감기나 몸살, 신경통 등에는 뿌리를 잘게 썰어 말린 것 15~30g을 약한 불로 달여서 밥 먹기 전에 마시고

땀을 흠뻑 내면 대개 거뜬하게 낫는다.

이밖에 땀을 잘 나게 하고 소변을 잘 보게 하며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백가지 독을 푸는 등의 다양한 약성을 지니고 있다.


망개나무 잎

어린잎을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차를 끓여 복용하면 몸 안에 있는 온갖 독이 없어질 뿐만 아니라

수은 중독을 비롯한 갖가지 중금속 중독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일본에는 망개나무 잎으로 떡을 싸서 먹는 풍속이 있다.

 

망개나무 잎으로 담배를 끊는 방법

망개나무 잎으로 담배를 끊는 약으로 쓸 수도 있다.

망개나무의 넓은 잎을 담배처럼 말아서 불을 붙여 피우면 니코틴 독이 풀리고 금단증상도 나타나지 않는다.

대개 한두 달쯤 망개나무 잎을 담배처럼 피우면 담배를 완전히 끊을 수 있다.

 

망개나무 뿌리는 간염이나 간경화증, 지방간 등의 간질환에 특효약이라고 할 만하다.

온갖 간 질환에는

망개나무 뿌리 30g 백화사설초 30g, 헛깨나무 30g을 물1.8ℓ에 넣고 약한 불로 오래 달여서 하루 세 번에 나누어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민간에서 소화기암(식도암, 위암, 결장암)과 폐암, 코암, 자궁암에 바위손, 까마중과 같이 써서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또한 뿌리 줄기를 60~90g을 물에 달여서 하루 3번 나누어 먹기도 한다.

 

식도암

신선한 청미래덩굴뿌리 500g, 물 1500g에 달여 500g으로 졸이고 찌꺼기를 버린다.

이 달인물에 돼지비게 100g을 넣고 끓여 하루 3번을 나누어 다 먹는다.

 

또는 식도암, 위암, 직장암, 비인암, 자궁경부암에

청미래덩굴뿌리 500~630그램에 3~3.5kg의 물을 붓고 약한 불로 3시간 끓여 찌꺼기를 버리고 돼지 비게 30~60g을 넣고

500g을 달여서 하루 여러번으로 나누어 다 먹는다.

돼지비게를 넣은 것은 사포닌과 기타 잡질을 중화시켜 위의 자극으로 야기되는 오심과 구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식도암 환자중 신선한 청미래덩굴뿌리 14,5킬로그램을 내복하여 증상을 개선한 뒤 4년 이상이 되어도 재발하지 않았다고 한다.

 

토복령의 효능

관절염, 구토감소, 근골경련동통, 근골을 못 펼 때, 근골을 강하게 하는데 급만성신염, 급성 백혈병, 나력, 당뇨병,

대하증, 렙토스피라병, 만성 피부병, 매독, 발이 부르텃을 때, 발저림, 방광염, 복통, 부스럼, 부인 홍붕 백대하,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는데, 살충, 설사, 소아감적, 소화불량, 수은 중독 수은중독성 피부염, 수종, 식욕증진, 신우신염,

신장결핵, 아토피 피부병, 옹종, 요독증, 유선염, 이뇨 이질, 임파선염, 장염, 적혈구 헤모글로빈 증가,

정창, 종독, 지통, 창독, 체력증강, 출혈, 콩팥염, 탕상, 통풍, 풍, 풍습, 풍습성 관절염, 피부염, 해독, 해열,

항암(결장암, 비인암, 식도암, 위암, 자궁암, 직장암, 코암, 폐암) 홍역 등에 효과를 보입니다.


효능에서 알수 있듯이 많은병이 물러간다는 것은 한마디로 혈액속 요산을 제거 하는데는 이만한 약재가 없습니다.

요산은 어혈과는 또다른 물질입다. 요산이라함은 모든 장기들이 쓰고남은 찌꺼기라고도 할수 있죠.

이놈은 관절염을 불러오고 통풍을 불러와서 관절 마디마다 통증이 오게되는 원인물질 입니다.

관절통, 통풍등에는 잘게 썰어 했볕에 바짝말려 한줌넣고 계피 조금과 감초 감태나무를 넣고 두시간정도 달이세요.

한번 먹었다고 해서 그별이 물러나는 것은 아닙니다. 곡식자라듯 알게 모르게 몸박으로 나가게 됩니다.

대략3개월정도 사용해 보면 효과를 느끼게 됩니다. 나이들어 걸음을 제대로 걷지 못하는 그러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현대 생할에서 자연히 묻어나는 중금속 중독으로 인하여 원인을 알 수 없는 각종 질병

즉, 중금속 배출, 어혈과 개념 자체가 다른 요산을 잘 빼내는 토복령.

단, 약은 독입니다. 상복이나 과량은 하지마오. 이빨이 부서집니다.

이 놈은 천연 계면활성제가 뛰어납니다. 즉, 배출의 명수라는 것이지요.

배출은 나쁜 것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것들도 같이 배출한다는 사실 잊지마오.

인터넷 내용에서 보셨듯이 잘만 사용하시면 최고의 명약입니다.

 

토복령 활용법 

1. 통풍이나 통풍성관절염,매독성관절염,퇴행성관절염 

2. 중금속이 포함된 황사가 올때  

3. 충치치료(은니,금니,아말감)후 수은중독으로 인한 만성피로

4. 뇌경색 예방 또는 퇴행성뇌질환(치매예방)

5. 홍삼즙보다도 좋은 사포닌 성분이  더 많고 가격은 저렴하며 자연산

6. 야채나 과일 드실때 잔류농약이 걱정 되시는 분

7. 원인불명(중금속이 체내 쌓여)의 피부염으로 고생하시는분

8.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 식후 토복령즙 드시면 속이 편합니다

무압력식 10시간 달인 토복령(청미래덩굴)즙

물로 씻은후 썰은 토복령(청미래덩굴)

변비증상 없애기 위해 2일~3일동안 물에 우려 낸다

10시간 동안 무압력으로 달임 (증기배출을 10시간 계속함)

 

대다수의 건강원들은 가공시간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거의 고온압력식으로 4~5시간 달여 즙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포닌 성분은 고온으로 달이면 약효가 파괴 됩니다.

토복령을 건강원에서 주문가공시 꼭 무압력식으로 달여 달라고 하세요.

무압력식으로 달이면 내부 온도가 100도 이상 올라 가지 않습니다.

대신 가공비는 많이 내셔야 합니다.

압력식으로 달여 드시는 것보다 차라리 집에서 주전자에 달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불이나 약한불로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인 후 복용 하시면 됩니다.

압력식으로 달이면 추출기 내부온도가 120도까지 올라 갑니다.

 

 

출처 : 그곳에 가면(머물고 싶은 곳)
글쓴이 : 구름나라 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