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설치법

구광자리및 사생활 보호를 위한 스마트폰 GPS 기능 해제 알림!

고재순 2017. 7. 4. 11:4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올해는 날씨가  일찍부터 덥다가 지금은 장맛비가 많이 내리고 있네요.

모두들 안전산행 하시고 좋은 산삼도 많이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드릴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산행중이거나 여행중에 사진을 찍어 카페나,,밴드,,블로그등에 많이들 올리실겁니다.

저도 산행일기를 작성하고 그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어 카페에 보관하고  회원님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회원님들께서  알아야할게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포함한 요즘의 모든 디지털 카메라에는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알수 있는 기능(GPS)가 자동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산삼을 만난 구광자리나 일상적인 사생활등의 사진들도 모두 어디서 찍었는지 타인들도 알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알려드리니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에 기능 설정을 반듯이 GPS기능 해제를 하신후 사진을 찍어 산행기에 올리시길 바랍니다.

 

지금 카페에 올라와있는 사진들을 저장한후 마우스 우클릭후= 속성=자세히를 보시면 사진을 찍은 위치,,즉  위도,경도,등의 위치가

자세히 나와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지도에서 찾으면 아주 선명하게 그곳의 위치가 바로 공개되니 꼭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시 위치를 알수 있는 사진 촬영기능으로 등산,여행을 하다가 찍은 사진을 기억 못할때 사용할수 있으나,,

반대로 스마트 폰 사진 촬영시 GPS기능이 설정되있어서 그대로 사진을 올리실경우 소중한 구광자리가 노출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스마트폰 GPS 기능 설정및 해제 순서

 

스마트폰 카메라 열고=>환경설정 터치 "GPS 테크" 터치 하여 "설정및 해제"로 변경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