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누구라도 단박에 내 편으로 만드는 화법

고재순 2017. 4. 22. 10:22

누구라도 단박에 내 편으로 만드는 화법

1. 거절처리 화법: YES + 칭찬(동의+인정) + BUT 대화술

일반 반응: Yes + But...
네, 그렇게 생각하신다고요. 하지만 고객님...

감성이익 전달 반응: Yes + 칭찬(동의+인정) + But...
네, 그렇게 생각하신다고요. 과연 고객님은 남다른 감각을 가지고 계시네요. 하지만 고객님...

2. 감성 여성 공략법
(거짓말 하지 않으면서 감성설득 성공하기)

피부가 어두운 고객에게: 고객님은 이 립스틱 색깔이 참 잘 받으시네요. 전 이런 색을 바르면 색에 눌리는데, 잘어울리세요.

3. 숫자부터 부르지 않기

나쁜 사례
고객: 이 운동화 얼마인가요?
점원: 7만원 입니다.

좋은 사례
고객: 이 운동화 얼마인가요?
점원: 아, 정말 좋은 제품을 고르셨네요. 다른 운동화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7만원입니다.

4. 유행어를 사용한 감성설득 1

△△△님께서 선생님을 소개해주신 걸 보니, 두 분의 우정이 으~리~으~리~합니다. 부러운걸요.
(방송인 김보성의 유행어 '으~리~(의리)'를 인용한 설득)

5. 유행어를 사용한 감성설득 2

고객님, 잠시만요~ 사진 한 장 찍고 가실게요. 오늘 메이크업이 완벽하셔서 스크랩으로 남겨두려고 해요. 찍어도 될까요?
(개그우먼 박은영의 유행어 '잠시만요, ○○하고 가실게요'를 인용한 설득)

6. 말의 어순만 바꿔도 느낌이 다르다

변경 전: 고객님 정말 잘 어울리세요. (무난하고 일반적인 칭찬)

변경 후: 잘 어울리십니다, 고객님. 진심이에요. (칭찬의 어순을 바꾸어 극적인 효과)

'생활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초 활용 노하우 14가지  (0) 2017.05.06
[스크랩] 우리집 화장실 꿀팁  (0) 2017.05.02
알면 도움이 되는 생활상식  (0) 2017.04.22
자동차 정보 톡톡  (0) 2017.04.19
[스크랩] 정보톡톡  (0) 2017.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