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소고기 맛집 5곳

고재순 2021. 9. 6. 17:03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소고기 맛집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정집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56길 92 주영빌딩

  고기부터 사이드메뉴, 반찬까지 흠잡을 것이 없는 <삼정집>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아름다운 비주얼의 한우 케이크인데요. 한우 케이크는 갈빗살, 살치살, 눈꽃살 등 4~5가지 부위를 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모듬 메뉴입니다. 부위마다 매력이 다르지만 고기의 질이 좋아 전체적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진한 소고기의 맛이 살아있죠. 한우 케이크는 하루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맛볼 수 있습니다.
맛의 변화구를 제공하는 반찬 역시 정갈하고 과하지 않게 딱 알맞게 상큼해 입맛을 돋아주는데요. 사이드 메뉴로는 된장전골과 오이소박이국수를 추천하는데요. 된장전골은 담백하고 깔끔한 스타일인데, 청양고추를 추가해 칼칼하게 즐길 수도 있죠. 오이소박이국수는 새콤매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으로 고기를 더욱 많이 먹을 수 있게 해주는 필수 사이드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명실상감한우
경상북도 상주시 영남제일로 1119-9

  다양한 소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명실상감한우>입니다. 추천 메뉴는 하루 200그릇 한정 판매하는 한우탕인데요. 상당히 양이 많고 거대한 것이 특징인 한우탕은 잘 삶아져서 고기가 아주 야들야들하고 촉촉합니다. 진한 갈비탕 스타일이지만 갈비뿐만 아니라 내장을 제외한 모든 소고기 부위가 랜덤으로 다양하게 들어가 여러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재미도 있죠. 고기의 질이 워낙 좋다 보니 다양한 숯불구이 메뉴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는 로스편채와 매운맛 육회가 있는데요. 로스편채는 연한 안심이나 홍두깨살을 얇게 썰어 겉만 살짝 익혀 채소를 싸서 먹는 별미입니다. 촉촉하고 고소한 고기와 상쾌한 야채의 조합이 매력적인데요. 매운맛 육회 역시 완성도 높은 부드러운 육회에 매콤함이 더해져 밥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죠. 모든 소고기 메뉴는 상주곶감 감 껍질로 만든 건강한 특허사료를 먹고 자란 소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당먹거리
전라남도 목포시 장미로 85

  소고기와 해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당먹거리>입니다. 추천 메뉴는 이름도 화려한 낙지전복육회탕탕이입니다. 재료의 신선도는 물론 육회의 진한 고소함, 낙지의 쫄깃함과 전복의 쫀득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죠. 김에 싸 먹거나 김과 묵은지까지 해서 삼합으로 먹는 것 또한 추천합니다.
마무리 볶음밥도 먹을 수 있는데 낙지전복육회탕탕이를 밥과 합친 후 볶아 독특한 느낌의 볶음밥을 맛볼 수 있죠. 탕탕이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 역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데요. 담백하고 시원한 소고기 미역국부터 따끈따끈 감칠맛 터지는 조기구이, 새콤하게 입맛을 돋아주는 오이무침과 반찬보다는 사이드 메뉴 느낌으로 푸짐하게 나오는 간장게장은 비린 맛이 없고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갈비1987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065-1

  색다른 이동갈비를 경험할 수 있는 <갈비1987>입니다. 추천 메뉴는 와인숙성 이동갈비와 11cm 이동갈비로, 고기뿐만 아니라 함께 나오는 사이드 요리가 독특하죠. 사이드로 샐러드 파스타와 이동갈비로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버거 번과 각종 소스, 감자튀김이 나오는데요. 육즙 폭발하는 갈비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먹는 버거는 꿀맛이죠! 이외에도 알맞게 익은 갓김치와 육회, 김이 반찬으로 나와 육회 삼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숙성 갈비는 유난히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며, 11cm 이동갈비는 <갈비 1987>에서 개발한 이동갈비로 두껍고 넓은 고기 크기를 자랑하죠. 두껍지만 전혀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하고 촉촉한데요.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갈비 1987>은 각종 음료와 주류, 특히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있어 한식과 와인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는 메뉴에 맛있는 녀석들 픽이라고 표시된 딱새우가 들어간 구수하고 개운한 맛의 된장찌개 라면을 추천합니다.

원조태평소국밥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로 116

  국밥과 육사시미의 신선한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원조태평소국밥>입니다. 훌륭한 맛과 양뿐만 아니라 가격도 착한 맛집인데요. 두껍게 썰려져 나오는 한우 육사시미는 상당히 부드럽고 연하며 기름장에 찍어 편마늘과 함께 먹으면 고기의 고소한 풍미가 더욱 살아나죠. 국밥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배추김치와 깍두기 역시 시원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육사시미를 먹다 보면 뜨끈한 소국밥이 등장할 텐데요. 오직 고기로만 맛을 낸 국물로, 맑지만 맛은 오히려 진하고 깊어 고깃국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우직한 맛입니다. 하지만 느끼함은 없어 내공이 느껴지는 맛이죠. 안에 푸짐하게 들어간 야들야들한 고기와 상큼한 파의 조합 역시 적절한데요. 후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해 시원 칼칼한 맛을 더해도 맛있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다양한 소고기 맛집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소고기는 정말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