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

'백년가게' 선정된 서울 맛집

고재순 2022. 7. 31. 15:22
30년 이상 우수한 평점과 후기를 보유한 맛집에 주어지는 '백년가게' 인증 마크.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직접 선정해 부여되는 자격이라 더욱 믿음직스럽다. 서울에서는 어떤 맛집이 '백년가게' 인증을 받았을까? 서울의 '백년가게'를 소개한다.
하나로회관
 
 
 
 
 
 
하나로회관

인사동 많은 한식집 사이 맛집을 찾는다면 하나로 회관을 주목하자. 정통 한식을 좋은 식재료와 정갈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어 단골손님 사이에 칭찬이 자자하다. 해파리냉채, 떡갈비, 황태구이 찜, 된장찌개 등 한식의 정석을 보여주는 한정식 세트와 문어, 육회, 해물 전, 연어 회 샐러드 등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별미 세트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어 좋다. 특히 이 집의 인기 메뉴인 곱창전골은 진한 국물 맛에 밥도둑이 따로 없으니 꼭 맛보길 바란다. 200석 이상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이나 중요한 자리에도 좋겠다.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방화동 주민들은 익히 알고 있던 맛집이지만 유튜버 ‘쯔양’이 18인분을 먹고 가 더욱 유명해진 이곳. 산처럼 수북이 쌓인 부추 아래에 삼겹살과 쭈꾸미가 깔린 부추꾸미삼겹살이 대표 메뉴다. 국내산 쭈꾸미만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 자극적이기보단 슴슴한 맛으로 질리지 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 기호에 따라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 먹다 보면 부추의 숨이 죽고 더욱 고소해지는데 여기에는 반드시 밥을 볶아먹을 것. 배불러도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중독성에 단골을 자처하게 된다. 식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으니 서두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