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벌 키우는 방법

말벌 효과적인 퇴치 방법

고재순 2022. 11. 21. 17:49

 

[말벌 효과적인 퇴치 방법]

말벌이 살고기 잘라 가져가는 영상을 보세요.

 
 

장수말벌, 등검은말벌, 중말벌, 털보말벌, 땅벌 등 모든 말벌류는 다 효과가 있습니다.

말벌은 꿀벌과 과수에 피해를 많이 주는 곤충입니다.
8월 부터는 말벌과 전쟁을 치러야 합니다.

여기에 가장 효과적인 말벌 퇴치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1000ml에 만루포 1ml를 넣고 희석하여 살고기를 칼로 다져서 30분간 담그어 두었다가 건져 화장지로 물기를 닦고 나무에 걸어 두면 말벌이 고기를 뜯어서 가져가 말벌의 유충에 나누어 먹이고 함께 죽습니다.
그러면 꿀벌이 말벌에게 피해를 입지 않아요.

<준비물>
물 1000ml
만루포 1ml
살고기 100g~200g

1. 물 1000ml에 만루포 1ml를 넣고 섞는다. (만루포 농약은 껄죽하니 잘 흔들어서 주사기로 정확히 계량하여 섞으면 가장 좋으나, 주사기가 없으면 대충 커피 스푼으로 1~2스푼 정도면 1ml내외가 될껍니다.)

2. 살고기를 도마에 놓고 칼로 다진다. (살고기를 다져 놓으면 시간당 살고기를 더 많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3. 칼로 다진 살고기를 농약 섞은 물에 담근다.

4. 비닐 장갑을 낀 손으로 조물 조물 주물러 약이 고루 스며들게 해준다.

5. 30분간 그대로 둔다.

6. 살고기를 건져서 화장지로 흐르는 물을 닦는다.

7. 그늘진 바닥이나 나무 가지에 걸어 놓는다. (말벌이 드나들 수 있는 철망 속에 넣어서 걸어 두면 다른 동물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8. 말벌이 살고기 냄새를 맡고 와서 살고기를 뜯어 가져간다.

9. 차츰 꿀벌을 잡으러 오는 말벌이 줄어 들다가 한 마리도 오지 않으면 말벌이 전부 죽은 것이다.

만루포는 농약방에서 8,000원에 판매합니다.

만루포는 냄새가 거의 안나는 농약이라, 말벌이 농약에 절인 살고기를 잘라서 물어 갑니다.

농약에 절인 살고기를 많이 놓고, 농약에 절이지 않은 살고기를 조금만 함께 놓아 두고 지켜 보세요.

말벌이 살고기를 입으로 잘라서 물고 가는 걸 지켜 보고 혹시나 다른 동물이 먹지 못하도록 하세요.

말벌이 전부 죽어서 안오면 남은 고기는 땅을 파고 묻거나, 불에 태워 없애야 다른 동물의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