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밥상

스트레스 싹! 입맛까지 되살리는 "매콤 오징어 볶음" 레시피

고재순 2017. 3. 10. 10:26

서울=뉴스1 ) 김수경 에디터 = 삶아도 맛있고 튀겨도 맛있는 쫄깃쫄깃 오징어! 마땅히 먹을 반찬도 없고, 입맛 없을 때 매콤한 오징어볶음에 흰쌀밥에 싹싹 비벼 먹으면 한 끼 해결은 물론 스트레스까지 날려 버릴 수 있다. 이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매콤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자료제공=밥타임)© News1
(자료제공=밥타임)© News1

▶ 재료 오징어1마리, 양파½개, 당근¼개, 애호박¼, 청·홍고추½개씩, 대파½개, 식용유1수저

▶ 양념재료 고추장 1수저, 고춧가루 1수저, 설탕 1수저, 간장 1수저, 다진마늘 ½수저, 청주 2수저, 참기름 ½수저, 참깨 ½수저

(이미지제공=밥타임)© News1
(이미지제공=밥타임)© News1

▶ 만들기 1. 손질한 오징어는 배 쪽에 사선으로 칼집을 낸다. 몸통은 2등분한 다음 1㎝ 두께로 썰고 다리는 4㎝ 길이로 썬다.

2. 양파는 채 썰고 당근, 애호박은 4㎝ 길이로 편 썰고 청.홍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콕!- 비타민 A가 부족한 오징어는 기름에 볶은 당근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 A까지 보충할 수 있다고 하니 맛과 건강을 위해 당근과 채소도 듬뿍 넣어줄 것.)

3. 볼에 양념재료를 넣어 섞은 다음 오징어를 재운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당근, 애호박을 볶다가 양념한 오징어를 넣고 볶는다.

(이미지제공=밥타임)© News1
(이미지제공=밥타임)© News1

5. 오징어가 익으면 청·홍고추, 대파를 넣고 재빨리 볶은 뒤 불을 끄고 참기름, 참깨를 뿌려 섞는다.

매콤한 ‘오징어볶음’ 완성~ [news1] ‘푸드·요리’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