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6

산초씨앗 기름효능

산초,제피 구분법 산초와 제피는 비슷하지만 아주 다릅니다. 산초:가시가 어긋난다 제피:가시가 마주난다(추어탕 등에 넣어먹는것) 산초 산초라고 들어 보셨는지요, 향이 강한 운향과에 속하는 나무로 가을에 열매를 따서 기름을 짜기도 하는데, 중국, 일본, 한국이 원산지인 나무로 한의학에서는 천조라고도 하며, 맛은 맵고, 향이 자극적이어서, 어육의 냄새를 잡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산초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전국적으로 자생하는데, 추위에 강하고, 건조한 곳이나, 습한 곳 등 가리지 않고, 잘 자라는 나무는 중 하나입니다, 산초나무는 노란 꽃에서 푸른 열매가 달리며, 산초 열매는 붉은색으로 익어서 갈라지는데, 속에 검은색을 띠는 반짝거리는 씨앗이 있습니다, 산초나무 수확은 10월경에 하는데, 빨간 열매를 보면,..

약초자료실 2022.11.21

매일 아령 들었는데…그래도 근육 안 붙는 까닭 5

권순일 기자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도 근육이 생기지 않는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트레이너의 도움 없이 혼자 근력 운동을 하면 기대만큼 효과가 안 나타날 수도 있다. 운동은 의지력과 인내력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이 중요하다. 그동안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이 이럴 때 체크해봐야 할 점들을 소개했다. △너무 무겁거나 가벼운 기구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사용하는 도구가 지나치게 무거우면 다칠 확률이 높고 너무 가벼우면 운동이 아닌 시간 낭비가 된다. 근력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들 수 있는 최대 무게의 50%에 달하는 기구를 이용해 15~20 회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좋다. 최대 무게란 자..

건강정보방 2022.11.21

당신은 애무나 잘하셔!

당신은 애무나 잘하셔! . 어느 사투리가 심한 국회의원후보가 시골 선거구에서 공약을 하고 있었다. "이곳을 강간단지로 개발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구석구석에 도로를 간통하겠습니다. 여러븐!" . 이에 다른 후보가 나섰다. 그는 전직 외무부장관이었다. "친애하는 유권자 여러분. 강간이 뭡니까? 관광이지. 또 간통은 뭡니까 관통이지.." 듣고 있던 사투리 후보가 화를 냈다. . "이보시오. 전 애무부장관! 당신은 애무나 잘하지!선거엔 왜 나왔소?"

엽기&코믹방 2022.11.21

말벌 효과적인 퇴치 방법

[말벌 효과적인 퇴치 방법] 말벌이 살고기 잘라 가져가는 영상을 보세요. 장수말벌, 등검은말벌, 중말벌, 털보말벌, 땅벌 등 모든 말벌류는 다 효과가 있습니다. 말벌은 꿀벌과 과수에 피해를 많이 주는 곤충입니다. 8월 부터는 말벌과 전쟁을 치러야 합니다. 여기에 가장 효과적인 말벌 퇴치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1000ml에 만루포 1ml를 넣고 희석하여 살고기를 칼로 다져서 30분간 담그어 두었다가 건져 화장지로 물기를 닦고 나무에 걸어 두면 말벌이 고기를 뜯어서 가져가 말벌의 유충에 나누어 먹이고 함께 죽습니다. 그러면 꿀벌이 말벌에게 피해를 입지 않아요. 물 1000ml 만루포 1ml 살고기 100g~200g 1. 물 1000ml에 만루포 1ml를 넣고 섞는다. (만루포 농약은 껄죽하니 잘 흔들어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