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0 12

생 들깨기름의 효능

놀라운 들기름 효능 및 보관법 들기름은 참기름과 함께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기름입니다. 들깨를 압착해서 만든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90%가 함유되어 있어서 우림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d 가 풍부한 산나물에 들기름을 넣어 볶으면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주며 구수한 맛과 향을 겸비한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놀라운 놀라운 들기름 효능 및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두 효능 부작용 및 녹두 요리 생강 효능 및 생강차 만들기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1. 혈관 건강 들기름에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 주고 염증과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건강밥상 2022.11.10

관절염에 좋은 식품4가지

1. 청어, 정어리, 멸치.. 관절염 환자들은 염증을 증가시키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단백질 인자의 수치가 높다. 그런데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사이토카인을 비롯해 염증을 일으키는 화합물들을 억제한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LDL과 중성지방은 몸속에서 염증을 증가시켜 심혈관질환 위험을 높이는 인자들이다. 모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지만, 특히 청어, 정어리, 멸치 등에 많이 함유돼 있다. 2. 호박, 고구마, 당근... 과일과 채소의 색깔을 내는 성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있다. 항산화제는 염증을 격퇴하는 식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다. 과일과 채소에는 또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건강밥상 2022.11.10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1. 녹차 비염에 좋은 녹차는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생강 예로부터 임금님의 하사품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따뜻한 성질이 신진대사를 기능을 촉진시켜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3. 콩 콩나물, 두부, 된장, 청국장 등과 같이 콩으로 만든 식품은 항암작용도 할 뿐아니라 각종 호르몬을 생성하는 효능이 있어 비염에도 좋은 대표적 음식입니다. 집에서 간편히 콩을 볶아서 드시는 것도 알레르기성 비염을 약화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4. 대추 대추는 코의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탁월한데 특히 대추를 달여 즙을 내 마시면 코 점막을 단단하게 해주어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은 물론 치료에도 많은 ..

약초자료실 2022.11.10

아열대 작목으로 해남 농업 경쟁력 키운다

"해남군 아열대 소득작목 개발‘박차’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애플망고, 커피, 바나나, 패션프루트, 용과...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내 첨단하우스에서 실증재배 되고 있는 작목들이다. 해남군은 지구 온난화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해 아열대 작목을 중심으로 한 신소득작물의 재배기술 개발과 상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지역 농업환경에 맞는 열대작목 개발을 위해 농업기술센터내 첨단하우스 500㎡에 애플망고와 커피, 바나나, 패션프루트, 차요태, 용과 등 6종의 아열대 작목에 대한 실증재배를 실시하고 있다. 실증 재배를 통해 해남 지역 적응성 검증과 함께 토양 및 유기물 등에 따른 생육상황을 비교해 적정 재배 기술이 정립되면 관내 농가에 보급, 본격적인 재배 · 생산에 나설..

작물재배 2022.11.10

남은 소주 밥할 때 넣어보세요.

현미밥을 지을 때 소주를 넣으면 항산화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증가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술을 마시고 나면 애매하게 술이 남을 때가 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음에 마시는 것도 좋지만, 오래 돼 마시지 못하거나 굳이 마시고 싶지 않다면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소주, 맥주는 물론, 와인도 다양하게 쓰인다. ‘남은 술 활용법’을 소개한다. 남은 소주, 현미밥 지을 때 사용 냉장고에 먹다 남은 소주가 있다면 현미밥을 지을 때 조금씩 넣도록 한다. 소주를 넣어 현미밥을 지으면 항산화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증가해 혈액순환 개선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알코올을 섞으면 순수한 물보다 끓는점이 낮아져 더 빨리 끓기 시작하고, 끓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현미 특유의 딱딱한 식감도 줄어들 수 ..

건강정보방 2022.11.10

뱃길로 제주 찾아 하룻밤 자면.."현금 드려요"

제주 왕복 여객선 이용..관광·숙박 때 인센티브 혜택 지역 여행업체 통한 숙박요금 결제..최대 12만 원 환원 비수기 겨울철 해상 관광 활성화 차원..이용객 체감도↑ 11월 7일~12월 18일 뱃길 여행객 숙박요금 지원 시작 겨울철, 비수기 뱃길 여행객을 늘리는데 관광업계가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습니다. 배를 타고 제주를 찾아 관광 일정을 진행하면서, 지역 숙박업체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유치 여행사나 업계가 아니라 소비 주체 즉 관광객들에 직접 혜택이 돌아가는 구조라, 실제 여행객 만족도와 체류 관광시장 활성화에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주자치도와 도관광협회는 겨울철 뱃길 관광 촉진과 관광업계 활성화 차원에서 뱃길 여행객들의 숙박요금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

여행 이야기 2022.11.10

11월의 나무처럼

11월의 나무처럼 이해인 사랑이 너무 많아도 사랑이 너무 적어도 사람들은 쓸쓸하다고 말하네요 보이게 보이지 않게 큰 사랑을 주신 당신에게 감사의 말을 찾지 못해 나도 조금은 쓸쓸한 가을이에요 받은 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내어놓는 사랑을 배우고 싶어요 욕심의 그늘로 괴로웠던 자리에 고운 새 한 마리 앉히고 싶어요 11월의 청빈한 나무들처럼 나도 작별 인사를 잘 하며 갈 길을 가야겠어요

좋은글 좋은말 202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