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8 15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사과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매일 사과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속설까지 있는데요.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1.유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식이섬유 4그램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펙틴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팩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 물질로, 유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합니다. 2.포만감 지속 사과가 제공하는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우리의 몸은 설탕이나 정제된 곡물에 비해서 복합 식이섬유를 소화하는 데에 더욱 오랜 시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3..

건강밥상 2023.01.28

아주까리 효능

◑ 아주까리 효능 아주까리는 이질에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리시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마자기름은 변비가 심할 때 설사약으로 좋은 효능이 있다. 뿌리는 진정작용이 있고, 어린잎은 식용하는데 기침과 천식, 음낭종통, 다리가 약해지고 붓는 증상에도 효능이 있다. 피마자기름은 병원성 사상균을 죽이는 역할을 하는데, 화상의 상처에 발라서 거즈로 감싸주면 효능이 좋다. 동의보감에서는 "피마자의 성질은 평하며, 맛은 달고 매우며, 독이 조금 있다"고 되어 있다. 아주까리 잎은 해수, 천식이나 음낭종통에 효능이 있다. 효능은 종기를 삭이고 독소를 빼낸다. 설사시키는 작용이 강하다. 피마엽을 각기, 해수, 음낭종통에 좋고, 피마근은 진정해경, 거풍산어에 좋다. 피마자는 종기 초기, 옴, 버짐, 악창, 경부림프절염에 쓰인..

약초자료실 2023.01.28

비타민C가 레몬에 20배로 풍부한 감잎차효능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5~6월경 어린잎을 채취하여 잎은 그대로 보관하면 비타민C가 감소하기 때문에 감잎을 따서 깨끗이 씻은후 2~3 일 정도 그늘에 말린후 잎은 가늘게 썰어 그대로 차로 우려내기 도 하고 잎을 잘게 썰어두면 더 쉽게 우려 낼수 있으며 말린 잎은 찐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다시 말린후 습기없는 곳에서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감잎차에는 비타민C는 레몬에 20배로 풍부한데 감잎차의 비타민C는 열에 잘 파괴되지 않아 비타민 섭취에 효과적으로 면역력 증진과 항종양에도 효과적이며 혈액,심장과 관련이 높은 순환기 질환 예방과 당뇨,피부 질환 치료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1. 감잎차효능 감잎차의 비타민C는 레몬에 20배로 풍부하여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에..

약초자료실 2023.01.28

복숭아나무 전정시기

숭아 전정이란 나무의 웃자란 가지나 불필요한 가지를 전지가위로 잘라내는 작업(가지치기)을 말합니다. ​ ​ 전정후 모습 ​ ​ ​ ​ 전정전 모습 ​ ​ 고품질 과일의 다수확 생산을 위해서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전정을 해야 합니다. ​ ​ 복숭아 전정은 겨울전정, 여름전정, 가을전정으로 구분하여 실시합니다. ​ 수형관리, 적정 결과지 배치(착과량조절), 예비지 확보, 도장지 처리, 웃자람 방지, 생육기 수세조절, 과일의 당도개선, 충실한 결과지 확보등을 염두에 두고 전정을 합니다. ​ ​ 겨울전정은 ​ 12월에서 2월사이에 실시하는 가지치기로써, ​ 복숭아나무 수형을 (골격가지)을 전정, 유인, 갱신을 통해서 만들어 가고, ​ 잔가지는 결실에 필요한 가지와 예비지를 남기고 잘라내는 작업입니다. ​ ​ ​..

작물재배 2023.01.28

식사 후 ‘이것’ 찾는 습관이 잇몸 망가뜨린다

이쑤시개를 자주 사용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고, 잇몸이 퇴축돼 치아 뿌리가 드러날 수 있다. 이쑤시개 대신 치실을 사용하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고깃집 등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 계산대에 놓인 이쑤시개부터 집어드는 사람이 있다. 급하면 이쑤시개를 사용할 수밖에 없겠지만, 될 수 있으면 치실을 가지고 다니며 쓰는 게 좋다. 이쑤시개를 오래 사용하면 치아가 마모돼 치아 사이의 틈이 벌어질 수 있다. 잘못된 사용으로 잇몸이 손상되길 반복하면 치아뿌리가 노출되는 ‘잇몸퇴축’이 생길 수 있다.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 이가 시리게 된다. 이쑤시개 대신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질 걱정이 없다. 치실은 이쑤시개처럼 굵고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치실질을 한다고 치아 가장 바깥쪽의 법랑질이 닳..

건강정보방 2023.01.28

2023 삼척정월대보름제 3년 만에 대면화 개최

"삼척 하늘에 다시 띄우는 보름달"이라는 주제로 2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왼쪽부터 김대화 삼척정월대보름제위원회 위원장, 박상수 삼척시장, 정정순 삼척시의회 의장이 지난 1월 7일에는 죽서루 경내에서 ‘신주미(神酒米) 봉정식’ 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삼척시 대표축제인 ‘2023년 삼척정월대보름제’가 3년 만에 전면 대면화 개최돼 전통문화의 볼거리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일 삼척시에 따르면 이번 정월대보름제는 ‘삼척 하늘에 다시 띄우는 보름달’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삼척 엑스포 광장과 시내 및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행사는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정월대보름제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개막행사, 제례행사, 민속놀이 행사 등 9개 분야 46종 행사로 ..

여행 이야기 2023.01.28

전국 5대 짜장면

나오자마자 먹는 짜장면이 제일 맛있다고들 하지만 멀리까지 찾아가서, 혹은 줄을 서서라도 먹어야 하는 곳들이 있다. '전국 5대 짜장면'이라 불릴 만한 곳들, 미리 알아두고 연휴에 도전해보자. 홍릉각 홍릉각 80세 노부부가 운영하는 노포. 짜장면, 특히 ‘육미짜장’이 맛있기로 소문나 정기 휴무일인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가게 앞에 긴 줄이 늘어서 있다.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이 입 모아 말하는 특징은 바로 달지 않은 진짜 옛날 짜장 맛 그대로라는 것. 너무 짜거나 단맛 없이 오직 고기와 기름의 풍미로 낸 고소한 맛을 간직한 전통 짜장면이라 할 수 있다. 쉽게 먹을 수 없는 것도 꼭 한 번은 먹어보고 싶게 하는 이유인데 오후 3시 30분이면 영업을 종료하며 그전에 재료 소진으로 조기 마감도 잦다고 하니 마음 ..

맛집 이야기 2023.01.28

추워도 집에는 못 있어, 실내 여행지 추천 TOP 5

추워도 나들이는 못 참지, 실내 여행지 추천 달콤했던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한파와 폭설이 들이닥쳤다. 집에서 쉬는 게 가장 안전하겠지만 외출하자고 떼 쓰는 아이나 연인 앞에 장사는 없다. 폭설과 한파를 피해 다녀올 만한 실내 여행지를 알아봤다. 서울식물원(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온실 정원의 경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은 ‘보타닉 공원’을 표방하며 조성된 공간이다. 세계12개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곳으로, 면적은 축구장 70개 크기에 달한다. 서울식물원은‘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 등 네 가지 주제로 나뉜다. 열린숲은 식물원 입구로, 방문자 안내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간이고 주제원은 식물문화센터와 주제정원으로..

여행 이야기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