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133

밥 먹기 전 먹으면 체중 감량에 좋은 식품 7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소화 촉진,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성공해도 후유증을 남긴다.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건강을 지키며 체중 감량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핵심이 식사 전 심한 배고픔을 줄여야 밥, 면 등을 적게 먹을 수 있다. 식사 전 먹으면 체중 감량에 좋은 식품들을 알아보자. 평소에도 반찬을 먼저 먹는 습관을 들이면 혈당 조절,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 물, 차 물이나 차는 자주, 많이 마실수록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 노폐물이 빠져나가 건강에 좋다. 신진대사는 몸속의 헌 것을 새 것으로 바꾸는 작용이다. 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수분이 몸속에 들어가 심한 배고픔을 ..

건강밥상 2023.01.29

세번 담가 저온숙성…도수 높지만 목넘김 좋아

[우리 술 답사기] (46) 강원 양양 ‘양양술곳간’ 귀촌해 제2 인생 찾다 만난 ‘술’ 웬만한 술빚기 서적 전부 탐독 2020년 추석무렵 첫작품 내놔 멥쌀·찹쌀 1대2 비율로 사용 최적 찹쌀 찾고자 손수 재배도 깔끔하고 경쾌한 맛 ‘모든날에’ ‘양지백주’ 고소한 풍미가 일품 강원 양양 ‘양양술곳간’에서 빚은 약주 ‘모든날에(왼쪽)’와 막걸리 ‘양지백주’.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다. 김정녀 ‘양양술곳간’ 대표(57)와 안상호 이사(57)는 부부로 동고동락하며 7년째 강원 양양에서 술을 빚고 있다. 2020년 추석 무렵 ‘양양술곳간’은 대중에게 첫 술을 내놨다. ‘한가지를 해도 제대로 하자’는 마음으로 매일 도전하며 사는 이들을 서울 종로구 전통주갤러리에서 만났다. 김..

두릅 효능

두릅 효능 10가지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두릅 효능 10가지 총정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두릅은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는 춘곤증에 최고 나물이라고 알려져 있다. 봄 두릅은 금과 같으며, 가을 두릅은 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봄 두릅은 '산채의 제왕'이라고 불린다고 하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두릅은 한약명으로 '목두채’로 사용하고 있는데, 성질은 평범한 편이며, 맛은 맵고 어린순은 독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향긋하면서도 쓴 맛의 어린순을 데쳐서 식용으로 쓰는 것이다. 두릅은 다른 나물들과 달리, 우수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 칼슘과 섬유질 함량이 다른 것보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성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라..

약초자료실 2023.01.29

전략작물직불금, 내달 15일부터 접수

하계 조사료 심으면 ha당 430만 원 지급 전략작물직불제가 본격 시행된다. 하계 조사료를 심으면 ha당 43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밀·콩·가루쌀·조사료 등의 생산을 확대하고 과잉 공급되고 있는 쌀 재배를 줄이는 동시에 동·하계 이모작 작부체계로 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작물직불금이 본격 시행된다. 국비 1121억 원이 책정된 전략작물직불금은 1000㎡ 이상 농지에서 전년 10월부터 당해년 10월까지 전략작물을 재배한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단, 농업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인 경우 받을 수 없다. 2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농지 소재지가 있는 읍면동 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농산물품질관리원의 4~5월(동계작물), 8~10월(하계작물) 이행점검을 거쳐 12월에 직불금을 받..

작물재배 2023.01.29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의 아침 습관 5가지.

아침 미지근한 물... 노폐물 배출, 신진대사, 혈관 건강에 좋아 기상 직후 스트레칭을 하면 잠자는 동안 정체됐던 혈액 순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병으로 수십 년 간 누워 지내면 100세를 넘어도 '장수'의 의미가 옅어진다. 자녀 등 가족들도 힘들다. 신체, 정신이 모두 건강해야 '건강수명'을 누리는 것이다. 요즘은 일반적인 장수보다 건강수명을 더 중시한다. 90세, 100세를 넘어도 몸, 정신이 건강한 분들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모두 일반화할 순 없지만 좋은 점은 참고할 만하다. 이미 알려진 내용도 있지만 다시 알아보자.

건강정보방 2023.01.29

“한 뚝배기 하실래예?” 뚝배기 맛집5

좋고 염분이 많은 음식을 담아도 안전한 우리의 전통 그릇이다. 예로부터 탕이나 찌개, 국밥 등 다양한 음식을 뚝배기에 담아 끓이고 먹어왔다. 왠지 뜨끈한 음식들은 뚝배기에 담아야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한다. 음식 앞에 뚝배기를 붙이는 경우도 다수. 보통은 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뚝배기에 담았지만 오늘은 늘 보던 뚝배기 음식이 아닌 조금 색다른 뚝배기 음식들을 소개한다. 완뚝은 문제없다는 뚝배기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00% 국산메밀로 자가제면하는 신촌 '소바연구소' yyy__1104님의 인스타그램 yyy__1104님의 인스타그램 특허받은 제면기술로 탄력없는 메밀면을 쫄깃하게 만들었다는 신촌 '소바연구소'. 소바에 와사비를 사용하지 않지만 직접 담근 고추장아찌를 넣어 먹으면 끝까지 육수의 맛을 헤치지..

맛집 이야기 2023.01.29

힐링할 수 있는 곳, 창원의 집

창원의집 도심 속에서도 힐링할 수 있는 곳, 창원의 집!🍁 ​창원의 집은 순흥 안씨 집안이 대대손손 살던 집으로, 창원시에서 사라져가는 한옥을 보존하기 위해 매입하고 낡은 부분을 재정비하여 탄생하게 된 곳입니다.🙌 살랑살랑 부는 바람의 향기를 맡으며😊 고택을 ​이리 저리 둘러보다 보면👀 많았던 생각을 내려놓고 절로 힐링이 된답니다.🍃 ​산책을 할 수 있는 대나무 숲길을 돌아보다 보면 새소리도 어렴풋이 들려와🐤 한옥 특유의 한적함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에 만나는 창원의 집의 매력은 또 얼마나 좋은지, 여러분도 한 번 느껴보세요!💗 * 민속 교육관에서는 다도, 가야금 등의 옛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요 * 투호놀이, 윷놀이와 같은 민속놀이 체험도 해 보세요! ✔ ..

여행 이야기 2023.01.29

성냥

성냥 임영조 ​ ​ ​ 아무도 모른다 그들이 출옥하면 또 무슨 일을 저지를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존재다 ​ 오랜 연금으로 흰 뼈만 앙상한 체구에 표정까지 굳어버린 돌대가리들 언제나 남의 손끝에 잡혀 머리부터 돌진하는 하수인(下手人)이다 ​ 어둠 속에 갇히면 누구나 오히려 대범해지듯 저마다 뜨거운 적의(敵意)를 품고 있어 언제든 부딪치면 당장 분신(焚身)을 각오한 요시찰 인물들 ​ (주목받고 싶은 자(者)의 가장 절실한 믿음은 최후의 만용일까? 의외의 죽음일까?) ​ 그들은 지금 숨을 죽인 채 어두운 관(棺)속에 누워 있지만 한순간 화려하게 데뷔할 절호의 찬스를 노리고 있다 빛나는 출세(出世)를 꿈꾸고 있다. ​ ​시집 세계사. 1992

좋은글 좋은말 202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