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2 10

'이 음료' 자주 마셨다간, 발기 능력 현저히 떨어져

알코올은 고환에 있는 라이디히 세포를 위축시켜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감소시킨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성 기능이 약해진 남성은 최근 알코올 섭취량이 과도하진 않은지 돌아봐야 한다. 알코올이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떨어지면 발기부전, 성욕감퇴, 고환위축, 정자 운동성 저하 등이 나타난다. 실제 알코올 중독 환자 10명 중 3명은 발기부전을 호소한다고 알려졌다. 알코올은 고환에 영향을 미쳐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춘다. 고환에는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담당하는 라이디히 세포가 있다. 알코올은 라이디히 세포를 위축시켜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감소시킨다. 0.25% 농도 알코올(소주 1병을 마신 수준의 혈중 알코올 농도)에 집어넣은 라이디히 세포는 12시간 후 10%가 괴사했고,..

술먹는 이유 2023.01.22

층층둥굴레(황정 효능)

층층둥굴레 황정은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중초를 보하고 기를 도우며 5장을 편안하게 하고 5로 7상도 보하며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비위를 보하며 심폐를 녹여준다. ​ 5로 7상이 란 몸이 약해진 것이 극에 달하여 온갖 잡병이 다 생긴 증상을 말하는데 황정을 꾸준히 복용하면 나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인 종자로 번식한다. 중북부지방에 분포하며 산 가장자리나 들에서 자란다. 굵은 근경이 옆으로 뻗으면서 번식하고 줄기는 높이 60~120cm 정도로 자란다. 잎은 마디마다 3~6개 돌려나고 길이 5~10cm, 너비 4~8cm 정도의 선형으로 표면은 녹색 뒷면은 회백색이다. ​ 꽃은 5~6월에 개화하며 돌려나고 달리는 꽃은 짧은 사화경에 2개씩 밑을 향해 달리고 연한 황..

약초자료실 2023.01.22

조경기능사, 중장년에 이유 있는 인기

60대가 가장 많이 취득한 국가자격증 2위 어도비 스톡) [시니어 잡]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직업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조경기능사는 중장년층의 유망 직업으로 떠올랐다. 특히 ‘2020년 국가기술자격 통계연보’에 따르면, 조경기능사는 60대가 가장 많이 취득한 국가자격증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전문가들은 조경기능사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현재 1위인 지게차기능사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조경기능사는 단순하게 나무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생각보다 조경은 폭이 넓은 개념이고, 예술성과 과학성을 동반하는 일이다. 조경은 사전적으로 ‘아름답고 유용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문적·과학적 지식을 응용하여 토지를 계획·설계·시공..

생활의 지혜 2023.01.22

1만 보 걷기, 유행 지난 운동법?

걷기에 대한 다양한 속설이 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어떻게 걷는 게 좋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우리가 매일 하고 있는 게 있다. 바로 숨쉬기와 걷기. 우리는 두 가지를 다르게 대한다. 누군가 “나는 숨쉬기 운동을 해”라고 말하면 운동을 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누군가 “매일 걷고 있어”라고 말하면 하루에 몇 보를 걷는지, 어떤 빠르기로 걷는지를 묻곤 한다. 걷기를 운동으로 여긴다. 걷기에 대한 정보도 많다. ‘하루에 만 보 이상을 걸어야 효과가 있다’, ‘빨리 걸어야 효과가 있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떠돈다. 어떤 게 바른 정보인지, 어떻게 걸어야 가장 효과가 좋은지를 건강 의료 매체 ‘에브리데이헬스’를 토대로 살펴본다. 1. 1만 보 이상 걸어야 효과 있다? 건강 및 피트니스 ..

건강정보방 2023.01.22

인생샷 명소 유두교, 곧 철거?! 확인하러 서산 다녀온 사연

올해도 기어이 오고 말았다. 2022년의 끝 연말 시즌이다. 시간은 정직하게 흘러가는데 한 해의 끝자락만 되면 괜히 부산스럽고 마음은 싱숭생숭하다. 올해를 미련 없이 보내고 내년을 반갑게 맞이할 여행지로 충남 서산을 골랐다. 서산 일몰 맛집 간월암 해넘이 / 사진=GNC21 서산행을 서두른 것은 웅도 유두교가 곧 철거된다는 소식 때문이었다. 하루 두 번 바닷물이 찰방찰방 차오르는 신비한 풍경으로 알려진 웅도 유두교. 작은 섬 오지마을 앞바다는 사진 한 컷 덕분에 순식간에 인생 사진 명소로 떠올랐다. 사람들이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데, 대체 철거는 왜 한다는 걸까. 서산시청 공무원에게 직접 들은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서산까지 갔는데 유두교만 달랑 보고 올 수는 없었다. ‘머드맥..

여행 이야기 2023.01.22

막걸리 무한리필 맛집 5

명절이 다가오면 꼭 생각나는 막걸리. 막걸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무한 리필해주는 맛집을 소개한다. 숭례도담 숭례도담 시청역 근처 안주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김치찜과 보쌈, 대파전이 대표 메뉴인데 특히 대파전은 보통의 파전과 달리 대파를 숭덩숭덩 크게 썰어 부쳐 아삭한 식감과 대파 향이 일품이다. 이곳에서는 10종이 넘는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데 특히 ‘백종원의 골목식당’ 대전 편의 막걸리집에서 손수 빚은 막걸리를 찾아볼 수 있으니 꼭 먹어보자. 달짝지근하면서 가볍고 청량한 목 넘김이 안주를 절로 부를 것. 평일 점심에는 막걸리와 공기밥을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으니 날 잡고 낮술 마시러 가보자. 4층 주점 4층 주점 막걸리를 직접 만들어 파는 마곡동 맛집. 가게 안에 양조장이 있어 매일 직접 술..

맛집 이야기 2023.01.22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제쳤다…이영자도 탐낼 '휴게소 음식 리스트'

막히는 귀성길, 장거리 운행을 버티려면 배라도 든든해야 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올 설 연휴 교통량은 지난해보다 23.9% 증가한 일평균 519만 대로 전망된다. 고속도로에 갇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귀성길 끼니도 신경 써야 하겠다.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할 만한 자료가 하나 있다. 지난달 한국도로공사가 발표한 ‘전국 휴게소 대표 음식(ex-푸드)’ 조사 결과다. 현재 전국 97개 휴게소에서 내놓고 있는 162개 식사 메뉴 중 맛‧가격‧품질‧판매량 등을 따져 우수한 평가를 받은 24개 음식이 ex-푸드에 뽑혔다. 그중 대표적인 음식 다섯 개를 소개한다. ex-푸드 전체 메뉴는 기사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맛남愛 함박꽃 스테이크 서울만남의광장이 선보이..

맛집 이야기 2023.01.22

사달났네유

콘돔사달(사건) / 지금은 아가 많이 낳기를 권유하지만 70년대는 둘만 낳아 잘 기르자고 했다 면보건지소 가족계획 담당은 아저씨 아줌마 보구 피임 권유 하너라 바빴고 ,… 예비군훈련 보건소에서 나와 산아제한 교육도 하고 정관수술 할자는 그주 훈련(3일)은 면제고 보건소 차량타고 바로 정관수술하려 갔다 훈련때마다 5-6명은 있었다 / 당시 일부 지자치단체 읍면에서는 정관시술 난관시술 권유 피임약 피임기구 판매 목표치를 직원들에게 부여하여 매주 가족계획 추진 실적을 따졌다. / 총각 직원들은 설명하기가 난감했는데 보건지소 가족계획담당 아가씨와 함께 반상회 때 담당마을로 콘돔판매 홍보를 갔다 동네 아줌마들을 마을회관에 모아놓고 가족계획담당 아가씨가 콘돔 하나를 꺼내어 검지손가락을 쭉 뻗어 이렇게 씌우면 된다며..

엽기&코믹방 2023.01.22